랑랑 없는 Alte Oper 프랑크푸르트의 베를린 필하모니 콘서트
프랑크푸르트 - 완전히 상반되는 인물로 교체되었다: 중국 피아니스트 랑랑이 몇 달 간 고생한 건초염으로 모든 공연과 베를린필과의 다가오는 투어들을 취소한 가운데, 조성진이라는 완전히 다른 캐릭터의 피아니스트가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되었다. 랑랑은 그 동적이고 지나친 비루투오적 제스쳐로 알려진 반면; 유명한 바르샤바 쇼팽 콩쿨의 가장 최근 우승자인 조성진은 프랑크푸르트 알테오퍼에서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Cho wählte einen völlig anderen Ansatz (랑랑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준 조성진
피아노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라벨 협주곡 G장조와 드뷔시의 작은 앵콜곡에서, 서울 출생의 23살 피아니스트 조성진은 어중간하게 표현하는 법이 없었다. 솔리스트 파트에서 종종 오케스트라에 단순한 재료 이상의 해석을 첨가하였고, 그것으로써 이 협주곡의 고전적 성격을 극도로 세밀하게 세공하였다. 이 곡에 대한 사이먼 래틀 경의 해석과는 거의 연결점이 없었다. 라벨이 이 작품에서 “모짜르트와 생상의 협주곡 정신으로 온전히”라고 이해되길 바란 것과는 다르게, 래틀의 해석은 특히 1악장과 3악장에서 맵쌀한 스트라빈스키 어쿠스틱을 생각나게 했고, 때로 피아니스트의 존재를 대가로 하는 신경질적 성격을 어느 정도 나타내었다.
(다른 곡 리뷰는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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